손진곤 교수님, 과총 ‘과학기술 우수논문상’ 수상

손진곤 방송대 교수님(컴퓨터과학과·대학원 이러닝학과 및 정보과학과 겸직)이 한국과학기술총연합회(이하 과총)가 주최하는 ‘2023년 제33회 과학기술 우수논문상’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.

손 교수님이 쓴 논문은 2022년 4월 정보처리학회논문지인 <소프트웨어 및 데이터 공학> 제11권 제4호에 실린 「데이터베이스에서 유사도 질의 처리 비용 감소 방법」으로, 본 ACTLab 에서 공부하는 김선경 원우님(방송대 정보과학과, 메가존클라우드), 박지수 교수님(전주대 교수)과 함께 저술하였습니다.

과학기술 우수논문상 시상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과총이 주관하는 ‘제1회 세계 한인 과학기술인대회’ 셋째 날인 7월 6일에 한국과학기술회관 행사장에서 진행되었습니다.

손 교수님은 “수상 대상이 된 논문은 데이터베이스 유사도 질의 처리를 효율화할 방법으로 경량 유사도 함수를 고안한 것에 큰 의의가 있다고 생각한다. 해당 기술이 DB 산업분야에서는 물론 유사도를 사용하는 인공지능이나 빅데이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유용하게 사용되길 기대한다”라며 “특히 우리 대학원 정보과학과 출신의 연구자들과 함께 저술한 논문으로 좋은 상을 받게 돼 더욱 기쁘다”라고 소감을 밝히셨습니다.

손진곤 교수님, 박지수 교수님, 김선경 원우님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.

[원 기사 출처] https://weekly.knou.ac.kr/articles/view.do?artcUn=3931

답글 남기기